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신헌법 & 일본제품 V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by 슈퍼스타1 2020. 4. 1. 12:26

본문

들어가면서


어렸을 때 유신헌법을 보고 왜 유신헌법이냐고 생각했어요.어릴 때 공중을 가리며 광고하던 것과는 달리 제가 배운 교과서에는 딱딱하고 객관적으로 기술되어 있었습니다.한자를찾아보면'다만새로,새로새로새로새로보인다.'라는의미로보이죠.그리고 조금 커져서 그것이 일본의 '메이지 유신'을 따른 것임을 알게 되었습니다.왜 하필이면 일본의 성립인 메이지유신에 따라 근대화의 상징인 헌정의 시작인 일본인의 헌법상의 올바름 Right [권리]를 밝힌 메이지유신과 달리 한국인의 선거권을 통일주체국민회의라는 이름으로 빼앗아 [흔히 간선제라고 중립적으로 말하지만, 이것은 미국과 유럽이 간선제인 것을 생각하면 정확하지 않고, 사실상 체육관 선거와 같이 주인의 선거권을 빼앗은, 즉 주권 찬탈이 보다 정확한 표현으로 보인다]북한과 손잡고 독재체제를 확립하는 것에 오히려 의문이 들었습니다.​​


>


마치 팥 없는 만두 같은 느낌이었다.참고로 앙꼬는 일본어로 한국어로는 "빨소"가 보다 적절하다는 말이 있듯이 마치 일본산 판매원이 이건 일본의 최신형 제품이라며 반백년이 넘은 것을 신상이라고 내놓았는데 그 핵심기능이 빠진 느낌이었다.난 이게 이해가 안가.함께듣기:https://www.youtube.com/watch?v=59ZtBX21Buk


우리는 왜 그렇게 배웠을까?우리가 왜 그렇게 배웠는지 모르겠어요. ​ 다만 최근 핸드백이나 유치원의 사태도 보면, 또 노무현 대통령 시절, 박근혜 사학 법 투쟁도 보면 모두에게 교육이란 단지"백년 대계"만은 없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했다.누군가에겐 좀 다를 수도 있고, 그냥 사유재산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옛날로 치면 왜 조선말에 서원 철폐가 있었나 이런 생각도 하게 됩니다. 왜 비영리법인 중세교육기관이기도 한 중세교회가 많은 기부금으로, 또 면세로 눈덩이처럼 금품을 부풀리고 그 법가를 얻기 위한 매수 및 불법이 횡행했고, 그 때문에 그 법가 취득 인수비용을 메우기 위해 면죄부가 남발됐는지 따져보기도 합니다. 법인의 금품이 늘어날수록 그 법인의 취득 비용은 늘어났고, 그 법인 취득자는 빚투성이가 되어, 이를 메우는 과정에서 자금 조달로 '성모 마리아를 강간해도 무죄'라는 면죄부 발행이 남발되게 된 것 같습니다. 금품으로 끝난다는 생각에 이는 중세 말세에 라우터가 다시 성경으로 돌아오라고 하게 됩니다.성인의 언행이 고대를 마치고 중세를 열었다면 이곳으로 돌아와 다시 중세를 마치고 현대로 나아가게 됩니다.중세의 하나의 교훈은? 수천 년의 수많은 사람들의 생활에서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지만, 그 중 하나를 들자면 아마도 '국가'나 '지자체'와 같은 '정부'는 개인의 사물이 아닌 공적인 것을 분명히 했을지도 모릅니다."즉, <정부>인 국가나 지자체는 개인 용도로 사용, 수익, 처분 당사자가 아닌 상속 대상물이 아닌 경영자를 주인이 선택해야 한다는 생각일 수도 있습니다"즉, 신성 로마 제국은 면죄부의 판매로, 로마 약탈로, 그 근간이 부정되어 이제는 신성도 로마도 제국도 아니게 됩니다.프랑스인은 하나가 된 세계제국에서 자유를 얻고, 영국인은 왕에서 일반인까지 결혼과 이혼하는데 진정한 전문가라고 써놓고, 사실은 꼭두각시인 교황을 통해 유럽 최고 상속남의 허가가 필요없어졌고, 최고 상속남의 일방적인 의사표시 칙령이 아닌 서로간의 선처인 조약, 법률, 계약이 현대를 열게 됩니다.즉, 오늘의 자치체나 정부가 사유물이 아닌 것은 당연합니다만, 중세 그것은 분봉의 대상으로, 세습의 세상에 큰 진전이 루터 이래, 저항자 Protestant[개신교, 개신교, 교회]를 통해서 있었던 것으로 생각됩니다.​​​


>


우리가 보기에는 개그 소재로 그것도 옛날 이야기가 되었던 "내 아이를 낳아도"의 감정선에 의해서 그런 극우적 감정선에 의해서라도 자기 아내의 목을 자르는 살인마에 의해서도 최고 상속남의 지배는 받아들일 수 없고 영국인들이 자유를 얻는 길을 향해 걸게 되었습니다.​​


>


프랑스에서는 태양왕이 우리에 비유하면 중화제국과 같은 신성로마의 세계질서에 대해 일어섭니다.​​


>


같은 게르만이지만 네덜란드인들이 새롬 황제로부터 80년간의 전쟁을 통해 독립을 얻게 됐습니다.​​


>


구교의 핵인 교황의 근위대이기도 한, 황제의 개처럼 용병업으로 먹기도 했고, 생계를 위해 사람을 조직적으로 도구를 사용해 공공연하게 죽이던 스위스인도 훨씬 일찍 떠난 적이 있었습니다.8.1 그들은 역사를 쓰게 됩니다.그런 유럽 각국이 최고의 상속남 소유물이 아님을 밝히는 저항 개신교의 불은 이 땅에 이릅니다.​​


>


우리가 자유를 찾게 될 거예요.메이지 헌법창


>


일본은 법 위에 군림한 최고 상속남인 장군 장군이 자신의 권력을 주권자 천황에게 돌려주는 대정봉환이 있다고 한다.​​


>


이런 과정을 거쳐 일본에는 헌법이 제정된다.일본 역사에 헌법은 두 가지가 있다고 할 수 있지만 하나는 메이지유신에 의해 만들어진 '메이지헌법'이라 불리는 '일본제국헌법'이고, 다른 하나는 일본이 미국에 세계대전에서 패전하여 만들어져서 오늘날까지 이어지는 '일본국헌법'입니다.메이지 헌법이란 당시 천황의 연호인 메이지에서 따온 것입니다. 때는 1889년으로 메이지 천황이 즉위한 지 22년째 되는 해였다. 즉, 일본에서는 메이지 22년이라고 불릴 무렵입니다.​​


나온 곳 : 한청일 헌법의 비교,https://blog.naver.com/knock001/220073009873당시 같은 시기에 만들어진 대한 제국 타이세이 제국, 일본 제국 헌법을 비교하면 대한 제국은 " 제1조 대한민국은 세계 만방에 공천되어 왔다, 자주 독립한 제국이다"이라며 대한 제국이 외교적으로 독립국임을 밝히고" 제2조, 대한 제국의 정치는 이전부터 500년간 전래되고 이후는 항만세 불변 전제 정치이다."대한 제국이 대한 제국의 황제인 이 씨 가족에서 500년간 갖도록 선언물입니다. 타이세이 제국 헌법도 "왕 왕 왕 왕 왕"으로 해서 타이세이 제국이 모두 황제 한 것임을 밝히는 부분이이에요. 다만"아버지, 어머니, 신민"다는 의무와 함께 권리도 밝히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대일본 제국 헌법도 일본이 천황의 사유물는 것을 분명히 함과 동시에, 신민의 의무와 함께 권리를 분명히 하지만, "대일본제국의회나 양원과 같은 절차를 분명히 하여, 최고 상속남의 황권을 제한하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즉, 단지 (당연히) 대한제국은 대한제국 황제의 것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있던 것에 비해, 이것을 명시한 것은, 큰 치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보다는 중국인 "당시 신민"의 권리를 밝히는 것이 중요할지도 모릅니다. 더욱이, 최고 상속남의 전횡에 대해, 그 명목상의 옳고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것은 아닐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말로만, 헌법과 같이, 헌법과 같은 행동을 규정한 것은, 헌법과 같이, 자기 마음대로 처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집니다.


>


헌법을 달성한 일제가 청제를 이긴 것은 우연이 아닌 것 같습니다.​​


>


당시 러시아는 유럽 국가였지만 땅이 넓었지만 여전히 혼자여서 로마노프 가족의 소유물이었습니다.​​


>


이로써 헌정을 이룬 일본은 러시아를 이기고, 조선은 그 전투로 1905년 러일 전쟁의 결과 1905년 을사늑약이 강박에 의해서 연결되어 한국인은 이 씨 왕조에 의하여 주권이 없음이 선포된 데 이어 일제로 외교권이 없음을 선언되도록 도에프니스입니다.​​


>


오늘의 우리 헌법은 전문과 제1장에서 대체로 서술하고, 즉 제1조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다. 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는 식으로 명목상 가장 중요해지는 이야기를 밝힙니다.그 다음, 2장에서 국민의 권리와 의무를 밝혀줍니다.그 다음 3장~9장까지 그 구체적인-악마는 디테일에 숨어있다는 말처럼 근로계약서에서 복잡한 첫머리보다 결국 매달 200만원 주는 데 0을 하나 붙이냐 마느냐가 중요한 것처럼 휴일은 며칠이고 어떻게 하고 이를 위반하면 어떻게 할 것이냐 하는-이야기가 있다고 합니다.​​


>


한국인이 대한민국의 주인이 됐기 때문에 아베 총리가 더 이상 함부로 한국인을 대할 수는 없습니다.임의로 총독부나 통감부를 세워 그들의 일방적인 의사표시 [총독령, 통감령]이며, 법률처럼 한국인의 기본 올바름 Right [권리]를 침해할 수 없습니다.한국인은 모여도 대한민국이 한국인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이재용의 일본 제품에 대한 애정 표현


저는 좀 특이한 기사를 봤다고 합니다.​​


>


저는 이게 잘 확인되지 않았대요.​


이런 기사들이 무슨 뜻일까요?​


혹시나 해서 다른 기사도 찾아봤어요.우리가 일본 제품으로 제 방을 가득 채워주고, 다음 물건들에게 이렇게 만들라고 한다면, 이것이 바로 품질경영입니다. 매우 쉽다고 합니다.


>


왜 아프다고 일본에 가는거죠?


>


국가의 부름에 빨리 응해야 하지 않겠어요?​​


>


사실 이건희씨는 일본을 스승으로 모시고 있다고 말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


어릴 적 잘 확인하지 못했던 것 중 하나가 국산품 애용을 외치며 해외여행도 비난하던 시기, 재벌회장은 새해를 일본 호텔에 묵으며 일본 제품을 써보고 이걸 베끼라고 의견을 제시하는 것이 무슨 대단한 경영인 양 찬양하는 전단이었습니다.이것은 좋고 나쁨의 문제 이전에 마치 단팥 없는 진빵을 먹어서 단팥 맛이 진하다는 느낌이었습니다.그리고 왜 기업 경영에서 올림픽이 중요합니까?삼성이 21년간 지배해온 빙상연맹에서 얼마 전 미성년자 조직적 성폭행 얘기가 나오기도 했습니다.정말 중요한 것은 어쩌면 국가와는 확인하고 돌아가는 것처럼 법인은 일정 규모 이상이면 확인하고 다니고 금품벌이 부익부 빈익빈익빈의 마술이며 그 경영권을 획득해 유지하는 것일지도 모릅니다.덧붙여서 오너 Owner [오너]라고 합니다만, 삼성은 주식회사로 Owner [오너]는 주주이며, 최대주주는 국민연금으로 대한민국인 우리 한사람입니다.대한민국 경제발전을 위해 선진국이었던 일제의 좋은 제품을 자제하고 평생 고생하며 모은 얼마 안 되는 임금으로 아슬아슬한 죄책감으로 해외여행을 하던 우리 어머니와 아버지의 노후자금이 한국 기업의 주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


국민연금은 급속도로 그 액수가 늘어나고 있어 700조원 정도로 보여 삼성전자 주식가치가 300조원 정도이고, 최대주주인 국민연금만 100% 갖지 않아도 최대 과반수가 되며, 또 최대주주가 우호주주와 함께 과반을 넘음으로써 30조면에서 지배할 수 있어 이재용의 재산은 10조원 정도에 불과하고, 달걀은 한 바구니에 넣어서는 안 되기 때문에 분산투자하고 상당수 기업의 대주주가 우리 국민연금입니다.조선의세액은국고가땅과재산이막대한것으로보이지만사실은그것이사실상조선인의것이고일가가그것을사유화한것과마찬가지입니다.사실 중요한 것은 얼마나 보상이 있느냐가 아니라 경영권인지도 모릅니다.대한민국에 보상은 넘쳐납니다. 거리에 나가도 이재용이 아니라 수많은 건물이 늘어서 있습니다. 저희 집 월세도 빠듯한데 그런 집세를 묶어서 받을 수 있는 건물주, 즉 부르주아가 바로 시민계급층이 넘칩니다.이런 신주가 넘쳐나니 프랑스 왕도 이런 시민 케이츠에 손을 내밀어 3부회 오늘의 의회를 열게 된 것입니다.그 드물지 않게 천한 태생의 자기 이익밖에 모르는 염치없는 다자를 바라는 벌레 같은 부르주아라고 속으로 생각하면서도, 자신이 프랑스 최고의 상속남이자 국고를 마음대로 꺼내 쓰면서도, 그 보상을 필요로 했던 것입니다.이것은 영프 두 명의 왕들, 즉 두 나라의 최고 상속남들의 전쟁에 한 푼이라도 보상이 필요하고, 사실 일반인이 한 명 한 명은 최고의 상속남보다 가난하지만 전체적인 보상은 훨씬 많은 것과 같습니다.후진국은 금에 투자하고 그래도 손에 익지 않고, 임대라도 받을 수 있는 땅에 투자하면 중진국이며, 이러한 메르수스가 지지하는 지대 추구에서 벗어나 리카도의 시장경제로 나아간 것이 이미 오래 전 고전 경제였습니다.우리나라는 국가가 사유물이 아니라 국민의 것임을 분명히 하였으나, 아직 주식회사나 교육기관은 한 사람의 사유물로 생각하는 분이 계시고, 주식회사는 많은 주주의 공유재산이지 한 사람의 사유물이 아닙니다.3% 보상했다고 최고로 보상을 많이 준 것도 아닌데 동창회비를 함부로 쓰면 안 되는 거나 마찬가지입니다.그 3%의 보상만 내고 싶지 않아서 장부조작해서 탈세해서 매수하면 답이 없어요.​​


>


그리스, 로마는 시민군으로 군대를 다녀와야 했습니다. 현금이 있으면 더 좋은 장비를 가지고 군대를 가야하는 부유층의 의무가 있었습니다. 현금이 많다고 군대를 빼면 답이 없어요.그러한 군공에 의해 공공에 대한 기여를 인정받아 공직에 나아가는 발판이 됩니다.군에서 전쟁 중에 동료를 구한 것은 로마에서 높이 평가받은 덕목이며 오늘날 미국에서도 마찬가지이며, 카이사르는 이로써 이미지를 개선합니다.전쟁 다음에 국가의 상징성을 가로챌 수 있는 것으로써 스포츠가 있었고, 따라서 그리스에서는 정치인들이 자비로 비싼 말과 마차를 이용해 오늘날로 자동차 경주 후원 같은 FIFA 축구와 같은 IOC의 올림픽과 같은 고대 그리스 올림픽에서 승리를 쟁취하여 국격을 높였다고 하여 선거를 유리하게 끌고 갔습니다.​​


>


나치의 베를린 올림픽처럼 현대에도 이런 스포츠는 많이 이용되기도 합니다.​​


>


따라서 카다피의 장남이 올림픽위원장이었던 것은 우연이 아닌 것 같습니다.중요한 것은 리비아인의 것이며, 그 정통성을 얼마나 갖고 가느냐가 중요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다시 말해 리비아는 리버인데 제가 법화를 먹고 그 금품으로 올림픽의 중요한 장소에 가족을 영입해 그 성과를 자신의 성과로 가져가기 때문에 리비아는 제 것이라는 '호랑이 위'의 호위 시전이 가능해 보입니다.물론 이런 사람은 없겠죠.앙코가 없었던 한 독일


>


독일에 프랑크푸르트(암마인)라는 곳입니다.독일과 프랑스의 경계 부근에는 라인강이 흐르는데, 이는 유럽의 중심지로 매우 번화해 스위스와 네덜란드, 독일 서부와 같은 풍부한 지역을 만들어 낸다는 것이다.그 위에 프랑크푸르트가 있단다.​


여기에서 1951년 사회주의자가 선언합니다."시발! 소련은 한 사람의 스탈린으로, 이는 공동의 생산수단 소유라는 공산주의에 위배된다"는 것입니다.그래서 우리는 이와는 다른 길을 걷겠다고 했고, 이것이 반세기 전의 이야기입니다.


>


라인 강의 기적으로 유명합니다.어떻게 보면 IMF는 국민의 과소비 때문에 잘된 것은 상속인의 공이라고 볼 수도 있지만, 독일인은 잘못한 것은 나치 때문이었던 것은 독일인의 저력이라고 보는 것 같습니다.또 단지 해양세력인 영미가 대륙세력인 소련에 대항해 서구를 도왔을 뿐 일본의 메이지유신도 실은 대륙세력인 러시아에 대해 일본제국을 영미가 도왔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일본의 정치인들은 러일전쟁은 자신들의 공로라고 말하고 싶겠지만, 100여년 전 누구나 볼 수 있는 그림이 된 것을 봐도 그렇게 생각한 사람은 별로 없다고 생각합니다.​​


>


러일전쟁의 1905년 러시아는 상속남이자 그의 사물이었다고 합니다. 그는 신의 선한 뜻을 빌미로 한 당신들의 삶은 나의 덕이라는 사람이었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굶주려하자 선량한 아버지 차르에게 빵을 달라고 소리치고 나아가 이곳에 황 군이 총을 쏘게 됐습니다.이렇듯 러시아 황제는 그 가면을 벗어던지고 최소한의 의무를 포기했으며, 따라서 러시아 혁명이 일어납니다.이로 인해 일제에 시달리던 유럽의 체리가 유럽 최고의 상속남들을 1917년에 몰아내고 전쟁 중이던 독일에 굴욕적인 선처를 베풀며 전선에서 이탈하지만, 최고의 상속남 사유물이 아니게 된 러시아는 지금 미국과 이극체제의 주역으로서 그 독일을 미국, 영국, 프랑스 자유 진영의 군대로 양분하고 베를린에 입성하게 됩니다.물론 앞서 살펴본 것처럼 스탈린이 다시 러시아를 사유화하고, 이런 푸틴까지 이어지는 전통은 러시아를 나락으로 이끌 것입니다.러시아는 북한처럼 1인 독재로 3대 세습은 없었지만, 1당 독재로 공산당이 전부 빼앗아, 1무리 [당]이 법 위에 있어, 당정 관계라고 하면, 당과 정부에서 당이 우위에 서 있었다고 합니다.​​​


>


그리고 이건희가 93년 그 프랑크푸르트로 날아가 직원들을 모아 훈화말씀을 드리게 되었습니다.우리가 교장선생님의 1시간 훈화 이야기도 할 수 있지만 14시간 먹지도 자지도 화장실도 보내지 않고 강연을 한다고 생각해 보면 어떨까요?교장선생님이 담배를 피우면서 강연을 하면 어떨까요?​​


>


오랫동안 화장실도 안가고 훈화 얘기를 안들으면 어떻게 되나요?제 충심을 보여드리기 위해 제 볼일을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요?우리는 자주 어렸을 때 오줌을 싼 적도 있고, 나이 들어서도 기저귀를 차는 일본 만화도 오늘날 있는 것처럼 보이고, 어른들이 기저귀를 찬 것에 대해 좀 이와는 다르게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나름대로 열심히 공부하고, 공부벌레처럼 벌레취급을 받아서 책상에 앉아있다가 상사의 심한 갈증을 참고 심신을 바치고, 자리에 앉은 자리에서 화장실도 안가고, 그 자리에서 들은 내용이 무엇이었을까요?그냥 일제를 베끼라는 식이다.일제를 좋아하니까 일제를 베끼라고 할 수도 있단다.일본에는 없었다.일본은 한때 박정희가 동경했던, 그러나 실은 가죽만 쓰고 싶었던 코스프레 놀이의 일본 제국 헌법을 봤다고 한다. [메이지유신헌법] 그 다음 헌법은 <일본국 헌법>으로 미국의 발아래에서 만들어지게 된다.그 소니를 낳은 일본에는 무엇이 없었을까요?


일제는 맥아더로 상징되는 미국에 의해 일본국으로 거듭나 재벌을 해체하게 된다고 한다.​​


>


따라서 한국인도 일본인도 착취했던 일본의 전쟁범죄 재벌은 일본국에서는 맥아더로 상징되는 미국에 의해 해체되게 됩니다.​​​


>


사실 이건 생소한 이야기가 아니에요.오늘날 지구를 지배하는 서양의 뿌리가 되는 저항자 Protestant[개신교, 개신교, 교회]의 국제질서 International Order라는 신드롬은 세계제국의 여러 나라의 우열적 구조를 해체하고 대등한 독립된 국가들에게 그 자유를 되찾고 있기 때문입니다.이를 통해 우리 마음의 자유 "종교의 자유"를 획득하게 되었고, 따라서 이것이 30년 전쟁, 즉 종교 전쟁이며, 독일이 많은 나라로 나뉘게 되었다는 것이며, 네덜란드와 스위스가 독립을 획득했다는 것으로 개신교 중에서 우리나라에 가장 큰 교파인 장로교의 뿌리인 칼뱅의 신뢰에 대해 그 자유가 인정되게 되었다는 것입니다.즉 천황은 인간선언을 통해 신이 아닌 인간임을 밝히면서 일본이 한국에 혜택을 주는 것이 아니라 대한민국과 일본은 대등한 나라이듯 각각의 산하법인도 대등한 관계임을 은혜가 아닌 각각의 금품으로 움직이는 단체였음을 분명히 한 것입니다.이것이 국제질서이자 시장경제입니다.이걸 회복시킨 거죠.​


일본에서도, 미츠비시, 미츠비시, 스미토모, 산세이, 미츠이, 야스다의 4대 재벌이 일본이 되기 이전에 있었습니다.


마치 조선이 더 이상 이씨의 것이 아니라 대한민국의 것임을 밝히자 우리가 자유를 얻어 한강의 기적을 이룬 것처럼 일본도 삼릉 등 전범기업을 해체하고 정상국가로 나아가자 이건희가 스승으로서 이를 따르며 유유히 이름을 배우고 싶어 하지 않았던 소니를 낳았습니다.일본의 1부자가 4대 재벌과 관계없는 자수성가한 손정의처럼 10대 부자를 살펴봐도 이와 상관없이 빌 게이츠나 워런 버핏, 저커버그처럼 자수성가한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


이는 일본을 GDP 2위로 이끌고 연예인 워즈에 전자검을 가진 왠지 스승 같은 느낌의 요다가 나오는 등 일본을 유엔 터테이너는 미국에서 붐을 일으키고 있을 만큼 일본은 무서운 기세로 추격하게 되었습니다.​​


>


그러나 미국은 많은 친구[동맹]을 가지고 있으며 대륙의 소련에 대해 서유럽과 동쪽에 일본과 사룡과 함께하고 있었다.미국은 닉슨 시절 공산권을 소련/중국으로 양분하고 핑퐁 외교에서 마오와 손잡고 갈라지게 된다.이에 따라 GDP 2위인 일본은 훗날 플라자 합의처럼 버려지고 추락하게 된다.중국이 한 무리의 지배를 받던 중국이 성장하면서 GDP 2위로 일본을 앞질렀고, 오늘날 올라가면 다시 미국이 견제할 바로 보입니다.미국은 왜 이렇게 강할까요?​​


>


이것은 미국은 하나님의 것 [INGOD WETRUST, 우리가 신뢰하는 하나님 안에서] 라고 쓰고,


>


낡아빠진 네덜란드 전성기부터 서양에서 보인 주식회사, 즉 선처에 의한 정치, 경제, 즉 미국은 어느 한 사람의 것이 아니라 미국인의 것임을 확인했기 때문입니다.​​


>


이는 주식회사라는 개념 자체가 있는 한 사람의 것이 될 수 없는 너무도 당연한 것으로, 빌 게이츠가 MS-DOS와 윈도폰과 사무실을 만들어 MS를 창업했다고 해서 무려 1.3%의 지분이 있다고 해서 MS가 빌 게이츠의 것이 아닌 것과 같다.이미 빌 게이츠 다음 사람에게 경영권이 넘어갔다.아무도 그 아들에게 이를 몰수해 맡겨야 한다고 말하지 않는다.국가가 1인의 것이 아니듯이 상속의 대상물이 아니듯이 주식회사 또한 마찬가지입니다.물론 부몬이 자기 돈 100%로 지은 가맹점이나 가계라면 자기 것입니다.그러나 이래서는 거대한 기업의 돈이 돈을 낳는 분업, 전문화, 대량생산의 세계에서 힘이 될 수 있다.따라서 MS를 보나 버크셔 헤셔웨이를 보나, 낡아 보이는 일본국을 보나 그렇지 않다.중국도 어려보이지만 소련도 어려 보이지만 오늘날 기본적으로 1당 무리 독재자 한 명으로 중요 법인을 다루지 않는 것처럼 보입니다.물론 미국이 견제와 시진핑의 출현 후에는 조금 바뀌어 패망하고 있습니다만.국가가 어떻게 한 사람의 것이고 상속의 대상물이 되겠는가, 주식회사가 어떻게 한 사람의 것이며 그 전제적 경영권이 한 사람의 상속 대상물이 될까요.


>


유럽이 국제질서를 이룬 게 1648년으로 벌써 350여 년 전의 얘기라고 한다.앙꼬 없는 찐빵에 눈물이 난다고 한다.일본국이 세워진 게 반백 년 전이지만 일본국을 엔터테이너로, 100여 년 전 일본제국 시절에 살면 좀 어려울 것 같다고 한다.혹자는 인민재판이라고 하고 사공이 많으면 배가 산으로 간다고 할 수도 있지만 그는 미국과 영국법이 영미법 판례법이기 때문에 일반인이 재판하는 배심제를 기본으로 하는 것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묻고 싶다고 한다.일반인이 배석판사로 많이 차지하는 유럽의 참심제는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묻고 싶다는 것이다.일민재판이란 일X처럼 일반인의 코스프레한 극우적 선동정치가 아닌지, 마오쩌둥 1인을 위한 국가의 사유화가 아닌지 묻고 싶다는 것이다.당연히 법인도 1명이 가질 수 있고 상속받을 수 있다고 한다.유럽 왕가가 이를 이루었다고 한다.이처럼 세상의 변화를 주도하고 왕정임에도 불구하고 존속하면서 오늘날 선진국의 상징으로 존경받고 화려하고 영광스러운 삶의 중심에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물론 모든 것은 변합니다라고 말한다.그중 일본 제일의 상속남 장군 '장군'의 길보다는 나아 보인다고 한다.나라면 존경을, 시대의 변화에, 보조를 맞추어 간다고 한다.한 줄 요약: 왜 국가가 한 사람 것이고 주식회사가 한 사람 것인가.